서울디자인창업센터 ‘코-스테이션’ 개관 앞서 「디자인창업포럼」 개최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코-스테이션’ 개관 앞서 「디자인창업포럼」 개최
11월 19일(화), 12월 5일(목) DDP 디자인나눔관에서 ‘디자인창업포럼’ 개최
코-스테이션의 교육콘텐츠 연구개발과 디자인창업포럼 정례화 첫 단추
송봉규 BKID 대표,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서비스총괄이사 등 각계 전문가 참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디자인창업 인식 확산 및 디자인 가치 제고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1.1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창업포럼 포스터
디자인창업포럼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11월 19일(화), 12월 5일(목)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디자인나눔관에서 ‘디자인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20년 5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코-스테이션(CO-STATION)’ 개관에 앞서, 디자인창업 인식 확산과 디자인 창업가들의 정보 교류를 위해 기획되었다.

‘창업의 시작, 그리고 지속’을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은 각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의 준비 과정부터 현실적인 실패담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공유한다. 4개 세션(△창업을 위한 첫 발걸음△디자인창업 탐구생활 △디자이너 창업가의 길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아래 총 10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디자인창업포럼’에 관심 있는 전문가, 디자이너와 시민은 사전등록(http://di.do/hGo)과 현장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참석자는 별도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코-스테이션은 특성화 프로그램, 개방형 공간, 콘텐츠 인프라 연계 등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디자인창업가와 예비 창업가를 위한 창업의 디딤돌이 되고자 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코-스테이션 개관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자인 스타기업 탄생을 기대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디자인 산업혁신 및 디자인가치 제고를 통한 사업화, 투자유치 지원 등 입주기업 및 이용자의 수요를 반영한 운영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분야별 전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지원 시스템을 체계화할 전망이다.

2020년 5월 개관 예정인 코-스테이션은 내년 초 40개 디자인 창업기업을 입주기업으로 선발하고, 150여 명의 멤버십 회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입주기업 및 멤버십 모집은 추후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디자인창업포럼은 디자인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며 “코-스테이션에서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창업가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