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8일 ‘취업성공 일구데이’ 연다
서초구, 18일 ‘취업성공 일구데이’ 연다
18일 구청서 채용박람회, 15개 기업 158명 채용, 1:1 현장 면접, 청·중장년 구직자 200여명 참여
서초, 강남, 송파, 강동 4개 자치구 연합 공동주최, 우수기업 및 구직자 참여 확대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컨설팅,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11.1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일구데이 포스터
서초구 일구데이 포스터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현장 면접에서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9. 취업성공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일자리 구하는 날이란 의미로 이름 붙인 ‘일구데이’는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4개 자치구가 연합하여 공동 주최하는 채용박람회다. 구직자에게는 현장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한 인력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일구데이’에는 15개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158명을 채용할 계획으로 청·중장년 구직자 200여명 이상이 참여 할 예정이다. 

이날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사전매칭을 통한 현장면접, 일자리 상담 창구를 통한 구인구직 상담 및 취업 알선 뿐 아니라, 합격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대비 퍼스널컬러 이미지 컨설팅, 지문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일구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인근 4개 자치구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협력하여 지역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