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파티 '성북에서 만나' 개최
성북구,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파티 '성북에서 만나' 개최
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직장인 미혼남녀들을 대상
2017년부터 시작되 4회째 맞아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1.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에서 만나' 포스터
'성북에서 만나'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결혼하기 좋고 젊은 세대가 머물고 싶은 성북’을 만들고자, 바쁜 일상 속에서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미혼남녀들에게 소중한 인연을 선물하는 행사인 ‘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성북에서 만나’를 지난 16일 한스갤러리 진행하였다.

구는 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청자 82명 중 남녀 각각 20명씩을 선정하였고,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자세에 대한 특강과 로테이션미팅으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2017년부터 열린 ‘성북에서 만나’는 올해 4회차를 맞아 ‘N포 세대’로 불리는 20~30대 에게 인연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있다.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만남의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67%였고, 이런 만남행사의 필요성에 대해 꼭 필요하다 36%, 필요하다 60%로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필요성을 느끼는 점을 반영하여 기획, 진행된 것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젊은세대들이 가족을 형성하여 머물고 싶은 성북이 되도록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또한 성북구는 앞으로 성북의 미래 청년들이 긍정적인 만남의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성북에서 만나’ 행사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여성가족과(☎ 02-2241-25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