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은평, 주제별 공론장 성황리 개최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은평, 주제별 공론장 성황리 개최
2021년도 정책과제 과제발굴을 위한 주제별 공론장 운영
7개 주제에 주민참여·협치위원·일반주민 등 200여 명 참석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2.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 주제별 공론장 진행 모습
지난 30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 주제별 공론장 진행 모습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30일(토) 서울혁신파크에서 2021년 참여예산·협치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제별 공론장(부제 : 7개 주제, 열린 대화 주민 공론장)이 열렸다.

주제별 주민 공론장은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포용적인 산업화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보장시스템 ▲주민 모두의 건강한 삶 보장과 웰빙 증진 ▲건강하고 안전한 물관리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양식의 생활화 ▲1인가구 삶의 질 향상 등 총 7개 주제에 대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존의 주제별 공론장의 운영방식은 토론식 참여형 프로그램이였다면, 올해는 기존의 운영방식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주제별 맞춤 강사를 초빙, 토론 활동을 위한 배경 지식을 주민들에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주민 스스로 생각하는 지역 과제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 이번 공론장에서 나온 의견과 내용은 정책과제화 과정을 거쳐 내년 5월 주민총회에서 다시 다뤄질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공론장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2021년 정책과제 도출 후 과제 선정부터 실행하는 단계까지 주민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