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2회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경북도, 제2회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소비자 교육중앙회 경북도 지부 등 5개 단체 결의 다져
  • 이장학 기자
  • 승인 2019.12.0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    [제공=경북도청]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                                                       [제공=경북도청]

[내외통신] 이장학 기자 = 경북도는 3일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제2회 경상북도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소비자교육중앙회경북도지부를 비롯해 경북지역YMCA협의회, 경북YWCA협의회, 경북소비자공익네트워크 등 5개 소비자단체와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 한국소비자원대구지원 등 유관기관과 학계에서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기념식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고 그동안의 각 단체별 소비자권익 활동을 영상물로 공유하고, 소비자 주권확립을 위해 애쓴 유공자를 표창했다.

그리고 도민이 소비자로서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소비자운동의 확대방향’, ‘지역소비자의 권익증진 필요성’ 등을 선언하는 시간을 가졌고, 참석한 소비자활동가들이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한 마음 한 뜻으로 소비자 시민사회 실현을 외치기도 했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소비행위는 삶의 질과 직결되고, 건전한 소비행위를 위한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소비자정책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보장하고 생활 속 감동을 주는 정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