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드림스타트, 2019년 드림스타트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봉화군 드림스타트, 2019년 드림스타트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12.0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봉화군 드림스타트(군수 엄태항)는 12월 5일(목)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봉화군 드림스타트, 2019년 드림스타트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사진=봉화군)
봉화군 드림스타트, 2019년 드림스타트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사진=봉화군)

이날, 결식우려아동에게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는 아사모, 홀로 목욕하는 것이 어려운 아동들의 목욕을 도와주는 파파할머니 봉사단, 스스로 정돈이 어려운 가정에 긴급출동해 환경을 깨끗이 정리해 주는 여성자원봉사대, 직접 가정에 방문해 학습지도를 도와주는 1:1 학습 멘토링단 등 1년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한 봉사자들이 교육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사업 안내 및 자원봉사 기초 교육, 그리고 자원봉사의 전문성을 더하는 스피치 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펀아카데미 박선영 원장(50세)이 열강한 스피치 교육은 자기사랑, 자기표현 스피치, 꿈을 실현하는 이야기법, 호응방법 등 다채로운 소주제와 실습으로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봉화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사업은 민·관의 협력에 의해서 결실을 맺을 수 있으며 특히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봉화군은 지속적인 전문적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질 및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