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공간배틀”운영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공간배틀”운영
2019년 마을연계 학생중심 학교공간 혁신 아카데미의 2일차 일정으로 동욱홀에서 ‘공간 배틀’운영
머물고 싶은 미래 학교 공간 모형 제작
12월 10일(화) 동욱홀에서 전시 및 토크콘서트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2.0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총 3일 진행하는 마을연계 학생중심 학교공간 혁신 아카데미(3SPACE for 3Days!)의 두번째 일정으로 ‘공간배틀’을 12월 10일(수) 동욱홀에서 운영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공간배틀 운영 사진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공간배틀 운영 사진

참석한 부천 관내 초, 중, 고 재학생은 머물고 싶은 미래 학교 공간에 대해 스페이스톤(토론)을 하고, 마을연계 학교공간 혁신 모델을 제작하고, 레크숍을 통해 발표순서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부천여중 학생은 “기존 학교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학교에 대해 생각해보고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모형은 12월 10일(화) 동욱홀에서 운영되는‘어서와~학교공간은 처음이지?’에서 전시된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학교공간혁신을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박성철 본부장과의 토크콘서트와 VR 공간 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체험할 수 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맹성호 교육장은“참가 학생들의 작품을 보고, 생각을 들어보니 학생들이 꿈꾸는 학교는 공부하는 장소 만이 아니라 삶의 터전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다수의 참가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쉴 수 있는 학교를 원한다는 것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3차 행사도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가 되어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