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사업』 실시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사업』 실시
이웃의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김장김치 나눔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12.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영석, 김갑열)는 12월 6일, 입암면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2019년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사업』 실시 [사진=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사업』 실시 [사진=영양군]

이번 사업은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금으로 김장김치를 준비하여 김장을 직접 담그기 힘든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1인 가구 등에 가구당 김장김치 8kg 1박스를 지원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가정방문을 통해 직접 김장김치를 전달하였으며 동절기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의 안부 확인과 복지욕구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주민은 “올해 배추 값이 많이 오르고 거동도 불편하여 김장을 직접 담그기 어려웠다”라며 “협의체에서 김장김치를 지원해줘서 이번 겨울은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갑열 민간위원장은 “김장김치 나눔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공동체 회복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입암권역인 청기면, 석보면에서도 같은 날 김장김치 나눔을 실시하여 청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취약계층 8가구에 대해 가정방문을 통하여 김장김치 전달과 안부 확인을 실시했으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관내 취약계층 10가구에 동일 사업을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