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의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전국 최대 규모의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대학생 및 어르신까지 참여하여 국회의장상 등 40개상 시상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2.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수상자와 수여자 단체사진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수상자와 수여자 단체사진

[내외통신]이유정 기자=전국 최대 규모의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시상식이 12월 07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2층)에서 열렸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한세대 교수), 국회미래정책연구회(대표 정갑윤 국회의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KBS미디어(우종택 대표이사), (사)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조태봉 회장), 스마트쉼문화운동본부가 공동 주최·주관한 전국 최대 규모의 공모전에 1,300여명 300여 작품이 출품되어 엄정한 심사를 거친 수상작에 대해 국회의장상과 교육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포함 11개의 장관급 대상을 포함 주요 기관장상 및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40개의 상이 수여되었다.

올해 11회째 진행된 공모전에는 서울뿐만 아니라 호남, 영남, 강원, 충청, 제주 등 전국의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과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응모하였고 특히 금년에는 해외에서도 다수가 응모하여 수상작도 탄생했다.

작품 형식도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인성가치와 스마트쉼을 주제로 다양하고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응모되었다.

시상식의 개막축하공연으로 팝페라 스토리다움 그룹 (이준영,윤다음,장철준) 공연을 펼쳐 열띤 박수와 함께 행사가 시작돠었다.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시상식에는 공모전 수상팀과 내외귀빈 및 축하객이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2부 축하공연으로 김청 마술사의 마술공연과 수상자들의 공연으로 시상식은 즐거움과 감동이 넘쳤다.

2019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 수상자로 광교초등학교 6학년6반 26명 전체가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희망아날아라’가 최고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였는데 학생들은 수상 후 기쁨과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경북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16명이 제작한 ‘인성 클린으로 소중한 친구가 되어요'는 인성 가치에 대한 내용을 위트있게 담아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한세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만든 ‘칭찬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샌프란시스코 주립대등 4명의 해외학생이 만든 ‘스마트폰 과의존 방지’ 서울예술대학교들이 학생이 만든 ‘C.L.E.A.N’이 수상하였고, 행정자치부 장관상에 경상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하양초등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내일은 하모니’,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 동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인성클린송’이 수상했다.

한편 일반시민이 제작한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해봐요 ’가 서울특별시 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연초등학교 정라임 학생이,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나눔과 사랑‘으로  경기도 도지사상을 받았고, ’서울 행당초등학교 학생이 ‘ 스마트폰 사용 절제는 건강과 행복을 지켜줍니다’으로 서울시교육감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다수의 수상자들이 위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뛰어난 UCC 작품을 제작하여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 인성 클린콘텐츠 스마트쉼 UCC 공모전에서는 어느때보다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의 단체 참여와 우수한 작품이 많아 대상 등 주요상을 수상했다.

11년째 본 공모전과 시상식을 총괄하고 있는 안종배 클린콘텐츠 회장에 따르면 "본 UCC 공모전은 학생과 일반인 스스로 인성 가치와 바른 스마트폰 사용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팀이 함께 도출하고 만들어 가며 창의성과 팀워크와 배려를 배워가는 체감하는 창의인성 교육의 기회가 되고 있다. 수상작은 교과서에도 실리고 유튜브에 게시되는 등 지속적으로 건강한 영향을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본 수상작은 유투브와 클린콘텐츠 및 KBS미디어 사이트 등을 통해 향후 업로드되어 누구나 보고 감상할 수 있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