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린이·청소년참여기구 다함께 한해 마무리
성북구, 어린이·청소년참여기구 다함께 한해 마무리
어린이의회, 청소년의회, 구정참여단의 1년간 활동 마무리하는 자리
2020년에도 다양한 활동 계획 예정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2.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2월 24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어린이 ·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에서 참여한 어린이 · 청소년들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어린이 · 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에서 참여한 어린이 · 청소년들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24일 성북구 청소년 참여기구 학생 및 대학생 멘토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해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올 한해 활동한 어린이의회, 청소년의회, 구정참여단의 합동해촉식으로, 어린이·청소년 참여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한 어린이·청소년에게 우수상장 수여, 멘토 표창수여, 활동 경과보고 및 소감나누기 등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뒤돌아보며 마무리했다. 

합동해촉식을 가진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연말 조례제정을 목표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구성되어 운영하면서 국회, 구의회 견학, 매월 정기 모임을 통해 지방 의회 의사 진행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모의 입법활동을 진행하였다. 10월에는 구의회 회의장에서 개최된 본회의에서 자유발언, 결의문 발표, 조례 작성·의결 등 다양한 의정 활동을 하며 청소년들의 정책참여 역량을 강화하였다.

특히 대학생 멘토단 11명이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최초 멘토링을 구성하여 대학생에게는 행정참여 및 사회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교류·연계를 통한 활동의 내실화 및 전문성을 제고하였다.

또한 구정참여단에서는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 및 아동권리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2019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인‘금연 캠페인’을 스스로 기획 하고 청소년시설 주변 금연 안내 홍보 로고라이트가 설치된 곳 위주로 캠페인을 실시하여 아동·청소년의 정책참여 및 실질적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성북구 이승로구청장은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성북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해준 어린이·청소년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성북구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 어린이 · 청소년참여기구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02-2241-2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