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0년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관악구, 2020년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14일 ~ 30일, 방학기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통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
재능기부, 캠페인, 플래시몹 등 이웃에 재능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활동 펼쳐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1.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중 헌혈교육 및 캠페인 <사진=관악구청>
지난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중 헌혈교육 및 캠페인 <사진=관악구청>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없을까?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악구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망 그리고 방학이라는 여유시간 동안 자원봉사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매 방학기간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에 걸쳐 약 700여 명의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실제 청소년들의 희망하는 활동을 반영해 구성했다.

우선 ‘안녕한 세상, 안녕한 이웃’ 프로그램은 3회에 걸친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조치와 소방, 재난재해 발생 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기르고 안전 관련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또 자원봉사 기본 교육인 ‘자원봉사? 알go하자!’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나눔, 헌혈 ▲예쁜 손글씨로 마음을 나눠요 ▲이웃에게 알리는 우리의 전통 ▲미세먼지 저감 교육 및 캠페인 ▲사랑 나눔 플래시몹 제작 등 주변 이웃에게 재능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재능 나눔 전문 자원봉사자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방학 기간 중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은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고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자원봉사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할애해 사랑과 나눔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라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으로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1365 자원봉사 누리집(www.1365.go.kr)에서 바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관악구 자원봉사센터(☎02-879-523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