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균 마포구청장, 2020년 마포구 신년인사회 개최
유동균 마포구청장, 2020년 마포구 신년인사회 개최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1.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마포구 신년인사회’에 초대된 외국 대표 3인이 각 나라의 대표의상을 입고 모국어로 덕담을 전하고  있다. <사진=마포구청>
9일(목) 오후 3시 마포구청 1층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2020년 마포구 신년인사회’에서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마포구청>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 9일 오후 3시 마포구청 1층 어울림마당에서 ‘2020년 마포구 신년인사회’가 개최됐다.

구민과 지역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희망찬 한 해를 다짐하는 자리인 이날 행사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등 지역 주요인사와 각계각층의 구민 총 1,500여 명이 참석했다.

마포구 홍보대사인 박애리 명창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식이 시작됐으며 3명의 외국인이 각 나라(에리트레아,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의 대표 전통의상을 입고 모국어로 덕담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마포형 청년 일자리 사업 운영, 마포 투어버스 운영, 주민을 위한 ‘무엇이든 상담창구’ 운영, 공기청정숲 조성 500만 그루 나무심기, 찾아가는 마포1번가 민생현장 탐방 등의 2020년 구정 역점사업을 알리고 구민을 위한 현장행정과 구민과의 소통, 민·관 협치 활성화를 강조하며 “마포구민들이 평범하지만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구민과 함께 고민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도록 할 것이다. 가능성이 살아 숨쉬는 도시, 주민의 당연한 권리가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마포구 직원들과 함께 더욱 힘차게 달려가는 한 해를 만들겠다”라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유 구청장의 신년사 이후 내빈 축사에 이어 시·구의원들의 건배 제의와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