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정원문화를 이끌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정원문화를 이끌
시민정원사..양성과정 5기 모집“ 올해 나도 그린 가드너 도전!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1.1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도 성남시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에서 활동할 시민정원사 30명을 2월 10일까지모집한다.

[사진설명]2020시민정원사 모집
[사진설명]2020시민정원사 모집

시민정원사는 판교생태학습원 내 정원을 1년 동안 직접 가꾸는 자원 활동가로서 20세 이상으로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15년부터 시작한 ‘판교생태학습원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이론 및 실습과정, 심화과정 등의 교육을 진행해 왔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2019년 연말기준 양성과정까지 총 84명의 수강생이 수료하였다. 교육생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시민들로 구성되어 정원 문화를 함께 누리며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한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접수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2월 1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jycha@pecedu.net)로 해당 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참여자를 발표한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시민정원사로 선발되면 2020년 3월부터 2020년 11월 까지 활동하며, 환경교육의 이해, 원예식물의 종류와 특성, 병해충 관리, 텃밭 조성 및 관리, 정원 조성 및 관리, 선진지 견학 등 10과목 이상의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 과정은 지식을 전달할 뿐 아니라 식물과 생태계의 중요성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직접 이용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진설명]시민정원사활동사진
[사진설명]시민정원사활동사진

또한 담당 정원을 배정받고 매주 3시간씩 정원관리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물주기, 잡초 뽑기와 같은 기본적인 활동부터, 모종 심기, 병·충해 방제, 가지치기 까지 정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들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식물을 좋아하고, 정원 활동을 경험해 보고 싶으며, 그 속에서 자기 계발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홈페이지: ppark.seongnam.go.kr
문의: 원예과 031 604 95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