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디어가 반짝반짝…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새로운 아이디어가 반짝반짝…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및 여성 안전·복지·문화 향상 등 주제로 청년사업 공모
강북구 거주·활동하는 3명 이상 청년 단체 또는 모임 신청 가능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1.1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도전 프로젝트 웹포스터
청년도전 프로젝트 웹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0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2월 7일(금)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사회에 참여하고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사업별로 최대 7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제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향상 등을 주제로 한 청년사업 ▲그 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등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3명 이상의 단체 또는 모임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월 7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macidda@gangbuk.go.kr) 또는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필요한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향후 사업의 효과성 및 참신성, 타당성, 실행가능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평가해 4월 중에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한다. 사업이 끝나는 11월에는 사업 참가자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구는 지난해 프로젝트를 통해 버스킹 프로그램 ‘강북구 비긴 어게인 시즌2’, 공유밥상 프로그램 ‘추리닝 브런치’, 일상 언어폭력 치유 프로그램 ‘나쁜 말 연구회’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 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청년당사자가 지역 공공과제와 청년문제 해소의 주체로서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디어 공모와 관련한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02-901-72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