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비워도, 혼자 있어도 택배 걱정 끝! 강동구 여성안심택배함 총 14개소 운영
집을 비워도, 혼자 있어도 택배 걱정 끝! 강동구 여성안심택배함 총 14개소 운영
범죄 없는 여성 안심 환경 조성으로 여성친화도시 강동 구현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1.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 여성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범죄 취약계층인 여성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여성안심택배함 14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강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인 ‘여성안심택배함’ 운영 사업은 1인 여성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 바쁜 직장생활로 택배 수령이 어려운 주민들이 집 주변의 택배보관함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받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강동구는 2013년 택배 기사를 사칭한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성안심택배함’ 3개소를 설치하여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암사동 7개소, 명일동 2개소를 포함해 총 14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 한 해 이용건수는 49,686회로 택배보관함을 찾는 이가 매해 꾸준히 늘고 있다.

여성안심택배함 이용 방법은 우선 인터넷으로 물품 구매 시 집 근처 여성안심택배함을 수령지로 택하여 주문하고, 택배기사가 물품을 해당 택배함에 보관하면 신청인의 휴대전화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이용자는 본인이 받은 인증번호를 택배보관함에 입력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48시간은 무료이다. 48시간이 초과하면 하루에 1,000원씩 연체료가 발생하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한다.

여성안심택배 <사진=강동구청>
여성안심택배 <사진=강동구청>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여성안심택배함은 주민의 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이므로 지속적으로 택배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