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0년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 실시
영양군, 2020년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 실시
찾아가는 지진교육, 수비어린이집에서 올해 첫 실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1.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 실시 [제공=영양군]
2020년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 실시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월 16일 수비어린이집에서 대구경북연구원 안성운 강사의 초청 강의로 「2020년 제 1회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을 실시하였다.

경북도청과 대구경북연구원 재난안전연구센터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수비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지진에 대한 기초 상식과 지진대피 행동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진 발생에 따른 실제 행동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과정으로 원생들이 큰 호응을 보였다.

2020년 지진대비 행동요령 등 도민순회교육은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교육현장으로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교육으로 경상북도 내 23개 시․군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진에 관한 일반상식과 지진발생시 대피요령 등을 교육하며, 우리 군에서는 수비어린이집을 포함하여 관내 4개 어린이집원생을 대상으로 하여 금년 4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지난해 약 1,300여명에 달하는 읍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진 교육을 실시하여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바, 우리 군은 앞으로도 지진에 대비하여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요령 등을 전 군민이 습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