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수도사업본부, 인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약 체결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인천전문건설협회와 상생협약 체결
상수도공사 안전사고·교통사고 예방 교육 실시 병행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1.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정석철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는 1월 17일, 경자년 새해 신년을 맞이하여, 인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인천시 관내 상수도업체와의 신년인사회 및 상생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협약의 내용에는 상수도사업본부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상수도공사에 지역건설업체는 물론 지역 건설자재․지역장비 사용이 우선되도록 적극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협회는 상수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맑은 수돗물 공급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내용과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철저한 공정관리, 공사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날 행사에는 상생협약체결과 상수도공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기원을 비롯한 건설안전교육과 상수도공사가 주로 도로에서 이루어지는 특성상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 졌다.

건설안전교육은 안전보건공단의 강사 지원으로 「굴착공사시 토사붕괴에 대한 위험성」을 강조하였고 인천경찰청 교통안전 강사는 「공사구간 교통관리 철저 및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방법 등」을 피력하여 상수도공사에서의 무재해를 기원했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한다는 사명감으로 밤낮 구분 없이 공사를 진행해야만 하는 상수도업체 관계자의 스트레스해소를 위하여 마련된 문화공연은 연령층에 맞게 대중가요, 밸리댄스, 색소폰연주 등으로 기획되어 참석자들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전문건설협회 선우정자 상수도분과위원장은 “협회와 상수도본부간의 상생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성실시공을 통하여 수돗물 신뢰회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공사의 원활한 추진 및 지역전문건설 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상수도공사의 시공품질 확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협회와 협력하여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공급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