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주 의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 신설 추진으로 구미 발전 새로운 계기 마련!
백승주 의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 신설 추진으로 구미 발전 새로운 계기 마련!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1.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정석철 기자=백승주 의원(자유한국당 경북 구미갑)은 “지난22일  올해 7월 구미에 신설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송길용 초대 지사장을 만나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구미는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이끈 첨단 산업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대한 기업 및 근로자들의 접근성이 현저하게 떨어져 지사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었고, 이번 경북서부지사 신설은 구미는 물론 인근 지역에 위치한 기업과 근로자들의 편익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백 의원은 송 지사장에게 “구미 기업들의 고용 역량 제고와 인적 자원 개발 지원을 포함한 청년일자리 창출 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송 지사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 신설을 위해 예산 확보 단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데 감사를 표하고, 구미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하여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승주 의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서부지사를 구미에 신설하기 위해 2020년 예산(2.3억원) 확보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서부지사는 올해 7월 초 개소 예정이고, 연간 300여개 기업 및 1만여명의 근로자들이 국가자격 시험, 직업능력 개발, 외국인 고용지원(구미지역 내 360여개 기업) 등의 혜택과 지원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