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53개 사업, 국비 4,217억원 확보 목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2.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사진=울진군]
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사진=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정운영 방향에 발 빠르게 대응해 각종 국가지원 사업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군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활동계획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정부의 예산 순기보다 한발 앞선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국비확보 전략을 일반건의사업과 공모사업으로 구분하여 부처별로 실시하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사전 준비체계를 강화하는 등 전략적인 국비확보 방안 계획을 수립하였다.

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울진군, 2021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주요사업으로는 ▲ 해양치유센터 조성사업, ▲ 경북 원자력방재타운 건립, ▲ 동해안 산불방지센터 유치, ▲ 도시재생 뉴딜사업, ▲ 어촌뉴딜 사업 ▲ 국가 직접시행 사업 등으로 2021년도 국비 건의액은4,217억 원이다.

울진군은 국비 예산확보가 지역발전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중앙부처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단계별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며, 사용후핵연료에 대한 지방세 과세법안 발의 건의를 통해 지방재정 세원확보에도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전찬걸 군수는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국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내 투자확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태풍 피해 및 코로나19로 인한 여파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전 군민이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