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반기 재능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0년 상반기 재능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정리·수납 및 도배전문가, 오카리나 등 3강좌로 구성
3월부터 3개월간 기초교육, 친절교육 병행해 진행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2.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25일까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덕열)의 주관으로 실시될 예정인‘2020년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나눔 아카데미’는 정리·수납과 도배전문가 양성교육, 오카리나 연주교육 등 3강좌로 구성되며 3월부터 3개월간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친절교육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울진군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울진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자원봉사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팩스(☎054-781-6410), 이메일(ujv@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정리․ 수납과 도배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자들은 교육 후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오카리나 연주교육은 지역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축제 및 행사 현장에서 문화프로그램 운영에 연계할 계획이다.

정대교 복지지원과장은“실용성 있는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 및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울진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