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꿈 키우는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 참여기관 모집
아이 꿈 키우는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 참여기관 모집
‘마을강사 양성’ ‘청소년 자치동아리 발굴’ 2개 분야…민·관·학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형성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2.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강사 양성
마을 강사 양성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마을강사 양성 과정’과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추진한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민·관·학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참여기관 모집에 예산 8500만원을 투입한다.

‘마을강사 양성 과정’은 민간기관·단체가 지역 내 우수한 인적자원을 발굴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탐방 ▲놀이교육 ▲환경교육 ▲바른먹거리를 포함한 4개 분야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는 봉사·정책·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멘토(강사) 지원 등 청소년의 자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미화 교육지원과장은 “올해는 ‘우리마을 탐방학교’ 사업을 신설해 아이들이 지역명소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나(ME), 너(ME), 우리(WE), 품격교육 강남’을 비전으로 하는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