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이달 28일까지 3개 기업 모집…창업기업 제품 시장출시·제조기술 지원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2.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창업기업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와 제조기술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의 상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설명]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사진설명]안산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시는 지난해 11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제품 설계도면은 마련됐지만, 당장 제작기술이나 장비가 없는 창업기업을 돕기 위해 2억 원을 들여 청년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모집기업은 스튜디오 내 4인실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1개 기업과 2인실에 입주할 2개 기업 등 총 3개 기업이며, 이달 28일까지 이메일(blue528@kitech.re.kr)로 입주신청을 받는다.

입주 대상은 창업 후 시장진입 단계의 제품화 지원이 필요하거나, 안산시 창업 활성화 정책에 부합하는 기업 등의 사업화(시장진입) 성과 창출이 가능한 기업으로 ▲창업 3~7년 기업 ▲창업 후 3년이 경과한 비제조 기업 중 제조 창업을 위해 안산 관내로 신규 유입하고자 하는 기업 등이다.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제품화 개발실, 공용회의실, 오픈 사무실, 교육실 등이 제공되며, 디지털 제조 장비를 활용해 제품 개발과 시생산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전문 기술 지원, 동작시제품제작, 소비자 검증, 사업화 블랜딩 등의 지원도 함께 받는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장 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할 예정으로 신생기업의 시장 개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www.ansan.go.kr)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www.kitech.re.kr) 또는 청년큐브(www.youthcube.ne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