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구민 편의 위해 스마트 건축행정서비스 도입·운영
양천구, 구민 편의 위해 스마트 건축행정서비스 도입·운영
사용승인 관련서류 이메일 교부, 행정 절차 사전 안내 문자 발송 등 신속·편리한 서비스 제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2.24 11: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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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주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 건축행정서비스’를 도입, 운영한다.

‘스마트 건축행정서비스’란 온라인, 이메일, 문자 등을 활용해 구민에게 건축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구는 건물 소유자가 건축물과 관련된 서류 및 안내문이 필요할 때 구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건축물 관련 각종 신고 기간 경과로 구민들이 불이익을 겪는 일을 방지하고자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용승인 관련서류(건축·설비도면, 관리카드, 각종 필증, 건축 관계자 비상연락망 등)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이메일 교부 ▲건축허가와 관련된 각종 안내문 및 허가조건 세움터(www.eais.go.kr) 게시 ▲각종 건축물 신고기한 도래 전 행정절차 사전 안내 문자 발송 등이다.

단, 사용승인 관련서류 이메일 교부 서비스는 2월 14일(금) 이후 신청분부터 적용되니 참고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스마트 건축행정서비스를 토대로 주민의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서비스의 원활한 시행과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축과(☎02-2620-3549)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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