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최고 수준의 사전 예방에 총력
영양군, 최고 수준의 사전 예방에 총력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2.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의 사전 예방에 총력)-오도창 군수님, 영양병원 방문 [사진=영양군]
최고 수준의 사전 예방에 총력)-오도창 군수님, 영양병원 방문 [사진=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월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과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구․경북 확산에 따른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지난 21일, 영양군과 6개 유관기관이 참석한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논의된 대처상황 점검 및 추후 대책 마련의 후속 조치로 개최되어, 대구경북권의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선제적으로 영양군 관내에 감염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총 동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군 대책회의에서는 방역물품, 열화상카메라, 위생물품 지원을 위한 예비비 편성과 함께 문화․체육시설 및 종교시설, 경로당, 전통 5일장에 대해서는 휴관 및 중단을 결정하였고, 복지시설, 전통시장, 버스터미널,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방역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다.

아울러 각종 행사나 교육, 프로그램 등은 연기하거나 잠정적으로 운영을 중단함으로써 혹시 모를 지역사회 감염 전파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나섰다.

한편 이에 앞서 22일, 오도창 군수는 영양버스터미널에 설치된 발열진단 임시 진단소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 보건소와 영양병원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최근 예상을 뛰어넘는 확진자 증가 추세로 앞으로 1주일에서 열흘 사이가 전체 피해를 가늠하는 중대한 시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최고수준인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범정부 통합대응체제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있어, 우리 영양군도 관내에 코로나-19 감염증이 유입되지 않도록 방역 및 상황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조금의 감염 증세를 보이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군 보건소나 1339로 전화상담 후 안내에 따라 행동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공공의 안전을 위해 성숙한 군민의식을 보여줄 것”을 부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