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상→ 공연, 예술아카데미 등 취소 및 축소 운영
경기도문화의전당...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상→ 공연, 예술아카데미 등 취소 및 축소 운영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2.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로 인해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임박해 있는 공연 및 예술아카데미 등에 대해 취소 또는 축소진행 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현재 취소가 확정된 공연은 2월 27일  오후 7시 30분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과 2월 28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경기필하모닉 앤솔러지 시리즈Ⅰ,

3월 6일 오후 8시, 3월 7일 오후 4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경기필하모닉 앤솔러지 시리즈Ⅱ이다.

또 경기도립극단의 2020 레퍼토리 시즌제 첫 번째 작품인 ‘브라보 엄사장’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정을 축소 운영한다. 당초 계획되었던 3월 5일(목)부터 15일(일)에서, 3월 12일 부터 15일 까지 공연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이밖에도 예술아카데미(교육강좌)는 3월까지 전면 휴강하고, 외부 대관 공연이나 행사 등에 대해서는 연기를 유도 하거나 대관자 측이 취소 요청 시 적극 시행하기로 했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 사장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고, 관객들을 비롯해 예술 단원들 그리고 공연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대응으로 공연 취소 결정을 내렸다”며 “이 기간 동안 방역 등을 더 철저히 해 이어지는 상황에 대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코로나19로 가정 내 아이돌봄 등이 필요한 내부 임직원 및 예술단원에게 필요에 따라 탄력근무적용 및 연가 활용을 적극 권장하여 위기상황에 대한 후속조치를 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