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수의원,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인천계양(갑) 후보 확정!
유동수의원,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인천계양(갑) 후보 확정!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3.01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정석철 기자=더불어민주당 유동수 국회의원(인천계양(갑), 정무위원회 간사)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 인천계양(갑) 후보로 확정돼 재선에 도전한다.

2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는 총선에서 인천계양(갑)을 단수추천지역으로 결정하고, 유동수 의원을 후보로 확정했다. 유동수 의원은 지난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오성규(당시 새누리당), 이수봉(당시 국민의당) 후보와 맞붙어 당선됐으며, 이후 원내부대표 2회, 정무위원회 여당 간사 등 다양한 당직과 국회직을 수행했다.

지역구인 인천계양(갑)에서도 지난 임기동안 계양구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효성도시개발 재개를 비롯해 ▲계양테크노밸리 수도권 제3기 신도시 선정 ▲2018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효성동), 더불어 마을사업(작전서운동) 유치 ▲관내 4개 학교 다목적 강당 건립 예산 확보 ▲교육혁신지구 지정 ▲서운일반산업단지 준공 및 제2서운산업단지의 2020년 전국 산업단지 지정계획 포함 등 다수의 현안을 해결했다. 그 결과 지난해 우수 지역위원장으로 선정되어 당대표 특별 포상을 받는 등 탄탄하게 지역 기반을 다져왔다는 평가다.

유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서울지하철 2호선 연결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의 국가 재정 사업 전환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 ▲주차공간 확보와 도시재생을 통한 주거 환경 개선 ▲주민과 함께하는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지난 4년간 계양구가 도약할 준비를 마친 만큼, 이를 발판으로 도약하기 위한 내용들을 담았다는 것이 유 의원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주민들의 의견을 더 많이 수렴해 각 동별 맞춤형 공약들도 추가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유동수 의원은 "28년 전 계양구에 회계사무실을 연 이래 지금까지 계양구를 위해 헌신해 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사랑하고 존경하는 계양구 주민들과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 크게 헌신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유동수 인천계양(갑) 국회의원·제21대 국회의원 후보자 프로필

1961년 전북 부안 출생

부안초등학교

삼남중학교

전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제20대 국회 인천계양(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법안심사제1소위원회 위원장(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전)

더불어민주당 소재부품장비 특별위원회 위원(현)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거시경제 금융분과위 위원장(현)

더불어민주당 자본시장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전)

더불어민주당 원내예산부대표, 원내정책부대표(전)

인덕회계법인 인천지점 대표회계사(전)

제5대, 제7대 민선 인천시장 인수위원회 전문위원(전)

인천도시공사 상임감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