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손세정제‧살균소독제 6만4천여개 무료 제공
IBK기업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손세정제‧살균소독제 6만4천여개 무료 제공
전국 영업점 통해 인근 자영업자에게 4일부터 나눔 예정
내수 진작 위해 ‘꽃 드림(Dream) 행사’‧물품 조기 구매 등도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3.0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 손세정제‧살균소독제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총 지원량은 손세정제, 살균소독제 약 6만 4천개다.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 지역에는 약 9천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배부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전국 영업점 모두 지역경제의 일원”이라며, “지역경제 주체인 소상공인‧자영업자들과 상생하자는 취지에서 준비했다”고 위생‧방역용품 무료 제공의 의미를 밝혔다.

기업은행은 ‘꽃 드림(Dream) 행사’, 예산 조기 집행 등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졸업‧입학식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화원을 돕기 위해 화훼농가, 화원에서 꽃, 화분 등을 구입할 예정이다. 9일부터 13일까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고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또 기업은행에서 사용하는 고객용 사은품, 사무용품 등의 구매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 2분기 이후 집행 예정인 구매 예산을 3월부터 조기 집행한다. 고객용 사은품은 소상공인을 통해 판매 중인 중소기업 제품만 구입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윤 행장이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중소기업 나아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