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암면, 코로나19 총력대응을 위한 ‘일제방역의 날’ 동참
입암면, 코로나19 총력대응을 위한 ‘일제방역의 날’ 동참
소재지 내 다중이용시설 및 방역차량 진입불가지역 대상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3.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암면, 코로나19 총력대응을 위한 '일제방역의 날' 동참 [사진=영양군]
입암면, 코로나19 총력대응을 위한 '일제방역의 날' 동참 [사진=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 입암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우재윤)는 3월 8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새마을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일제방역의 날’에 동참하였다.

‘일제방역의 날’은 코로나19의 종식까지 총력 대응을 위하여 새마을회 주관으로 매주 수·일요일 경북도 23개 시군이 동시에 실시하는 행사이며, 입암면은 이번 3월 8일 일요일이 동참의 첫 날로, 입암버스터미널을 비롯한 소재지 내 다중이용시설 및 방역차량 진입불가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하였다.

우재윤 입암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일제방역의 날’에 동참하여 지역사회 안전에 보탬이 되겠다” 고 밝혔다.

이에 임정재 입암면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다들 힘들지만 극복하는 날까지 잘 이겨나가자”고 당부하였다.

한편 입암면에서는 지난 2월 20일부터 방역계획 수립 및 전담소독수를 편성하여 입암버스터미널을 비롯한 소재지 내 다중이용시설 및 진보· 안동방면 인접 마을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개인위생수칙을 안내·홍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