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공명선거 선플서명 릴레이 캠페인’ 동참 선언
김병욱 의원, ‘공명선거 선플서명 릴레이 캠페인’ 동참 선언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0.03.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전병인 기자=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 국회 정무위원회)이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들의 '공명선거 선플서명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을 선언했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2007년부터 ‘악플과 헤이트스피치(hate speech)추방 및 인터넷상의 인권운동’을 펼쳐왔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근거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 등을 하지 않도록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선플달기운동을 통해 ‘생명존중’, ‘응원과 배려의 인터넷 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오는 4월 15일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후보자가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해 줄 것과,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조성에 앞장서줄 것을 다짐하는 내용의 ‘공명선거 선플 선언문’서명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병욱 의원은 SNS를 통해“지난해 11월 청소년 선플SNS기자단 250명이 선정한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었다”고 밝히며, “4월 15일 선거를 맞아 선플재단과 중앙선관위가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저도 동참했다”며, “근거 없는 비방과 흑색선전 대신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하고,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