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ZERO, 청정울진 사수 군민여러분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코로나19』ZERO, 청정울진 사수 군민여러분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사랑하는 울진군민 여러분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3.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도 대한민국은 『코로나19』와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청 전경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코로나19』의 최대 확산지인 대구․경북의 전장에서 우리군만이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군민 여러분의 힘이었습니다.

먼저 『코로나19』차단의 선제적 대응으로 타 시․군이 하지 않은 모든 버스터미널 관외 하차승객 신원파악과 단순 접촉자에 대한 자가격리 조치, 각종 공사장 외부인력 이동경로 관리 등  외부로부터의 감염차단에 주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마을지회, 울진읍주민자치위원회, 50사단 울진대대,울진소방서 등 민․관․군이 함께 방역활동에 동참하였고많은 자원봉사자 들께서는 재능기부를 통한 면 마스크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제작된 마스크는 개학전에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에게 배부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모든 일상의 불편함을 묵묵히 참아내면서 개인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모임이나 집회, 타 지역 방문 자제 등 스스로방역의 주체가 되어 적극 협력하고 동참해 주신 자랑스런 우리 군민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하지만 낙관은 아직 금물입니다.

전국에서 산발적인 소규모 집단감염이 날마다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확진자가 크게 늘어나는 등 세계적 대유행이 확산되는 추세에 있어서 긴장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길고 지루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청정지역이라는 안도감에 느슨해 진 긴장의 끈을 동여매야 할 때입니다.

오늘 군민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 제로, 청정울진” 사수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합니다.

울진군은 『코로나19』에 맞서, 방역활동은, 강력하게 실행하겠습니다.

바이러스 유입은, 선제적으로 차단하겠습니다. 

정보는, 투명하게 공유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개인 안전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울진군민 여러분!

『코로나19』사태로 소상공인 등 경제취약계층이 겪는 고통은 이미 한계치를 넘어 섰습니다.

지역사회 전반에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불황도 예상됩니다.

『코로나19』로부터 “청정지역 유지”와 “지역경제 회생”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중앙정부 차원의 격리자 생활지원금, 돌봄휴가비 지원,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임대사업자 세제혜택 지원등에 추가하여, 우리군에서도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 소상공인 대상 상․하수도 요금 3개월분 50% 감면과 공설시장 사용료 3개월분 66%감면 등 종합지원계획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회복에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특히, 정부에서 임대료를 내려받는 건물주에게 임대료의 50%를 세금으로 깍아주므로 상가건물주께서는 임차인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는 “착한 건물주 운동 및 릴레이”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위기속에서 더욱 빛이 나는 울진인의 단합된 힘을 보태주시고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청정울진 사수에 다같이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울진군 700여 공직자들은 『코로나19』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울진군민이기에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17

울진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울진군수 전 찬 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