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면역력 증강 '백색육 토종닭' 각광 받아
코로나19 면역력 증강 '백색육 토종닭' 각광 받아
토종닭 요리· 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체내 면역력 증강 제품으로 인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0.03.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정석철기자= 취재 김용숙 월드스타 기자.편집 정석철 기자=코로나19가 공기중 감염이 확인 되면서 가장 확실하게 예방하는 것는 체내 면역력으로 이겨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는다. 이와 관련 백색육인 토종닭이 체내 면역력 증강 식품으로 주목된다.

[사진설명]토종닭초계탕
[사진설명]토종닭초계탕

토종닭 요리· 토종닭삼계탕 레토르트, 체내 면역력 증강 제품으로 인기

면역력 증강 제품으로 잘 알려진 백색육 토종닭 요리법과 가정에서도 토종닭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토종닭 삼계탕 등 레토르트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며 면역력 증강을 최우선으로 꼽은 소비자들이 전통시장 또는 대형마트 정육 코너를 통해 토종닭을 구매하거나 가정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토종닭 레토르트 제품에 대한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 H사 온라인몰 매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보양식 관련 식품 매출이 급증했으며 이중 보양식으로 면역력이 높은 토종닭은 전년 대비 219% 증가했다.

[자료설명]토종닭의 5대 영양성분(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설명]토종닭의 5대 영양성분(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설명]토종닭의 영양(자료: 농촌진흥청)
[자료설명]토종닭의 영양(자료: 농촌진흥청)

이와 관련,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신체 구성성분 중 단백질은 외부 침입 항원에 맞서는 항체를 생산하는 재료이자 백혈구, 임파구 등을 만들어 면역력을 향상하게 한다"라며 "백색육인 토종닭은 다른 육류에 비해 포화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최근 토종닭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문정진 회장은 "토종닭은 백숙으로 먹을 경우 맛뿐만 아니라 뼈에서 나오는 영양분까지 섭취할 수 있다"라며 "토종닭 백숙의 효능으로는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력 강화는 물론, 몸이 쇠약해지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도 좋고 산우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토종닭 백숙과 삼계탕 등 토종닭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고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라고 덧붙였다.

전 국립축산과학원장인 이상진 박사는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깨끗한 피부와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토종닭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뇌신경 전달물질의 활동을 촉진하며 영양이 풍부하고 근섬유가 가늘어 소화가 잘 된다. 이에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토종닭은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될 정도로 비만이나 심장, 혈관질환이 있어도 비교적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보양식이다"라며 "특히 토종닭을 요리할 때 나오는 시스테인 아미노산은 기관지염 및 호흡기 환자 치료에도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협회 홈페이지(토종닭소식 > 업계뉴스 상단 > 면역력 향상에 좋은 토종닭 제품)를 통해 토종닭삼계탕 등 레토르트 제품 구매 및 토종닭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소개했다.

[자료설명]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 토종닭소식 > 업계뉴스 > 면역력 향상에 좋은 토종닭 제품
[자료설명]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 토종닭소식 > 업계뉴스 > 면역력 향상에 좋은 토종닭 제품

문정진 회장은 "현재 익산한닭에서 유황먹인 토종삼계탕, 소래영농조합법인에서 궁궐 오골계 삼계탕, 능이버섯 궁궐 오골계 삼계탕, 궁궐 우리맛닭 삼계탕 3종을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라며, 이어 "현재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는 토종닭삼계탕, 토종닭스테이크, 토종닭찜, 토종닭칼국수, 토종닭불고기전골, 토종닭볶음탕 등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주부9단으로 알려진 건강 마니아층은 토종닭 육질의 쫄깃한 식감을 살린 토종닭장조림, 토종닭부추양파떡갈비, 토종닭초계탕,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는 양파토종닭짜장면, 풍부한 육향의 토종닭과 울금, 강황, 양파, 토마토 등을 이용한 토종닭토마토카레, 토종닭토마토양파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샐러드, 양파와 토마토를 곁들인 토종닭마늘치킨커틀릿 등을 만들어 먹으며 가족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자료설명]토종닭으로 만든 요리
[자료설명]토종닭으로 만든 요리

문 회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토종닭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심신이 허해질 때마다 토종닭을 드시며 기운을 얻었던 우리 선조들처럼 몸에 좋은 백색육 토종닭으로 체내 면역력을 키워 코로나19를 현명하게 이겨나가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