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울진군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4월8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 등을 통해 열람 가능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3.2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청 전경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을 4월 8일까지 주택소유자와 법률상 이해관계인에게 열람하고 의견을 받는다.

개별(공동)주택가격은 주택가격공시제도에 따라 건물과 부속 토지 등을 통합 평가한 것이다.

국토교통부 및 각 지자체는 매년 주택의 특성 등을 조사·산정한 가격에 대해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개별(공동)주택가격을 공시한다.

올해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울진군 재무과,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적정한 의견가격을 기재한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기간 동안 제출하면 된다.

공동주택가격은 같은 기간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에서도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의 특성,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등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하게 된다.

최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4월 29일 공시하며 이후 재산세와 주민세 등 각종 조세와 건강보험료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된다.

울진군은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는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청취해 더욱 적정하고 공정한 개별(공동)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 위해 실시 되는 것으로 개별(공동)주택가격이 향후 각종 조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적극적인 열람과 의견 제출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