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 발표
영덕군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 발표
114억, 28개 사업으로 경제 방역 실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3.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 발표 [사진=영덕군]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 발표 [사진=영덕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이희진 영덕군수가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위기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를 고민해야 한다. 지역 경제를 살리는 경제 방역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국가지원 사업, 경상북도 사업, 영덕군 자체 사업 등 총 28건의 사업에 114억의 예산이 투입된다.

취약계층 긴급생활비 지원은 53억의 예산이 투입되며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 ▲재난피해자 긴급생활비 지원 등에 사용된다.
 
소상공인 지원 및 경기활성화 사업은 총 12개 사업 43억의 예산이 소요되며, ▲소상공인 경제회복 지원 ▲소상공인 살리기 지역상품권 추가 할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특별공공근로사업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확대 등의 사업이 진행된다.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원도 진행된다. 5억8천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며, ▲격리자 생활지원비 ▲격리자 입원치료비 ▲예방적 코호트격리시설 참여자 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이다.
 
행정 및 방역 지원도 이뤄진다. 12억의 예산에 총 8개 사업으로 ▲감염병대응 지원체계 구축 ▲보건소 선별진료소 장비지원 ▲방역초소 운영비 등에 사용된다.
 
이와 별개로 지방세재도 지원한다. ▲지방세 면제 및 감면 ▲농업인 농기계 임대료 등이다.

영덕군은 군의회와 협의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영덕사랑 상품권 할인 추가 발행 ▲농업인 농기계 임대료 감면 등의 조례 개정도 추진한다.

대책과 함께 지역경제개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생안정 T/F 팀’도 구성해 지원 사업을 알리고 맞춤형 지원 대책도 마련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는 분들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