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임대료 인하 운동 참여 독려
강북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임대료 인하 운동 참여 독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임대료 인하 운동 참여 독려
참여 임대인 세액공제, 보수·유지관리비 지원, 방역 실시 및 방역물품 제공 등 혜택 제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3.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료 인하 운동 포스터
임대료 인하 운동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임대료 인하 운동’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임대료 인하 운동에 참여하는 임대인에게는 6월까지 인하액 50% 내 소득세·법인세 세액을 공제해 주고, 임대료 인하액의 30%이내(500만원 한도) 범위에서 건물 보수비 및 전기안전점검 비용도 지원된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주 1회 상가·점포 방역을 실시하고, 손소독제·마스크 등 방역 물품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임대료 인하 점포가 다수 포함된 전국 전통시장 20개를 선정해 노후전선 정비 및 스프링클러 등 화재안전패키지 설치를 도울 예정이다.

앞서 캠페인 시작 전 수유시장, 수유전통시장, 강북북부시장 등의 전통시장과 송중동 와이스퀘어·동성빌딩, 수유1동 윤수산·즐거운밥상 건물, 수유2동 콩마루감자탕 건물, 수유3동 뉴캐슬·쿠시·화로몽 건물, 인수동 락궁건물·인원빌딩 등 건물주들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에 이르는 임대료를 인하해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한 바 있다.

구는 관내 임대인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참여 안내문을 배부한 데 이어 관련 단체에 임대료 인하 운동을 설명하고 지원 혜택을 알리는 등 홍보에 힘쓰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먼저 솔선수범해 임대료 인하운동에 함께해주신 임대인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참여 건물을 파악하고 혜택을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혜택이 궁금하거나 참여를 원하는 경우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901-64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