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 울진군, 해외 입국자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청정지역 울진군, 해외 입국자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첫 확진자 발생 충격…울진 지역사회 불안감 높아져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3.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의료원
울진의료원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오늘(3.29) 울진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으로 발생하였다.

이 확진자는 지역 내 감염자가 아닌 울진읍에 주소지를 둔 해외 유학생 입국자 A씨로 밝혀졌다. 현재 A씨는 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울진군에 따르면 이 확진자는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유럽 입국자 관리 대책을 내놓기 3일 전인 지난 3월 20일 프랑스 파리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실은 질병관리본부에서 3월 27일 오후 3시경 통보받아 곧바로 본인에게 자가격리 권고 안내와 검체 채취를 요청, 본인이 수락하여 3월 28일 검사를 실시하여 오늘(3.29) 양성으로 판정되었다.

A씨의 부모도 오늘(3.29) 5시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또한 검사당일 A씨를 접촉한 울진군의료원 안내원 2명은 오늘부터 14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A씨가 탑승한 택시기사는 군 지정 생활치료센터에 격리조치 하였다. 

A씨는 20일 입국 이후 외부 활동은 전혀 없었으며 자택 2층 단독주택에서 자가격리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접촉자 및 이동 동선(인천->서울->울진, 버스 이용)(울진->자택, 택시이용)을 세밀히 조사 중에 있다.

울진군보건소에서는 확진자 발생을 확인한 즉시 경상북도청 즉각대응팀에 보고하였고, A씨는 내일(3.30) 오전 문경시 소재 서울대학병원인재원으로 이송할 계획이다.

울진군은 지난 19일부터 귀국 유학생 3명(미국 2명·영국 1명, 현재 모두 음성 판정 중)을 생활치료센터(구수곡휴양림)에 격리 중이다. 또 28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다문화가족 4명도 생활치료센터에 격리하고 30일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이동 동선 및 향후 조치에 대한 사항은 공식채널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