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인물중심, 다당제, 개혁경쟁세 가지 기준으로 선택해 주십시오"
정동영 "인물중심, 다당제, 개혁경쟁세 가지 기준으로 선택해 주십시오"
민주당이 독점할 경우 전북 정치가 기대는 정치, 의탁하는 정치에 머물것
민생과 개혁에 꼭 필요한 개혁 연정의 파트너가 될 호남개혁, 정치세력인 민생당을 키워달라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0.03.30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전병인 기자= 민생당 정동영 후보가 민생당 전북선대위 총선후보 합동기자회견에 참석해 전북도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정동영 후보는 30일 오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호남에서 건강한 개혁 경쟁이 있어야 개혁을 힘있게 밀어부칠 수 있고, 개혁 경쟁만이 다당제가 주는 혜택도 얻을 수 있다”며 민주당 1당 독점은 전북 발전에 결코 도움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조 재가동, 탄소법 등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약속한 사안도 지켜지고 있지 않을뿐더러, 공공의대, 금융도시 지정 등 20대 국회에서 민주당이 발행한 약속어음은 모두 부도가 났다.

특히 정 후보는 민주당이 독점할 경우 전북 정치가 기대는 정치, 의탁하는 정치에 머물것으로 우려했다.

그는 ”민주당은 힘이 있지만, 전북의 민주당 후보들은 전혀 신뢰와 힘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전북의 힘을 키우기 위해 인물 중심의 투표, 전북 민심을 대변하고 전북 발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물이 누구인지, 자격을 충분히 갖췄는지 따져봐 달라“고 강조했다.

힘있고, 능력 있고, 경험 있는 인물이 있어야 전북이 정치변방이 아니라 중심에 우뚝설 수 있다는 것이 정 후보의 설명이다.

정후보는 시민들에게 세가지 기준을 가장 중심에 놓고 선택을 결정해 달라고 강조했다. ▲다당제 협치냐 거대양당 싸움판 정치냐 ▲개혁 경쟁이냐 일당독점이냐 ▲지역을 대변할 힘과 능력에 대한 인물 투표냐 묻지마 투표냐 등 인물중심, 다당제, 개혁경쟁 이 세 가지 기준이 이번 총선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후보는 “역사적 고비마다 전북은 최선의 선택을 해 왔다”며 “개혁도 정치 발전도 전북의 전략적 선택으로 전진해 왔습니다”며 “민생과 개혁에 꼭 필요한 개혁 연정의 파트너가 될 호남개혁, 정치세력인 민생당을 키워달라”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뉴딜 정책의 즉각적인 실시를 촉구했다. 정 후보는 “코로나 뉴딜의 핵심은 힘들어하는 가계경제를 직접 지원하는 것으로, 과감성 있는 정치를 통해 국민들의 피부에 닿는 지원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민생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5대 핵심정책, 33개 세부공약, 9개 코로나대책 특별공약을 발표했다. ▲금융·한류 중심 전북 ▲첨단융복합산업 중심 전북 ▲연간 1억명 관광 중심 전북 ▲농생명산업 중심 전북 ▲생거(生居)중심 전북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