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소방대원으로부터 감사패 받은 이승로 성북구청장
100만 소방대원으로부터 감사패 받은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소방청으로 부터 감사패 받아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관련 다양한 활동 감사
서울시의원 의정활동 당시부터 꾸준히 소방관 국가직 전환의 필요성을 강조
타 지역에 비해 행정-소방의 소통과 협력이 원활하다는 평가
이승로 성북구청장 “소방공무원의 오랜 숙원 해소 진심으로 축하, 45만 성북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동반자로서 더욱 긴밀히 협력할 것”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4.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을 위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다양한 활동에 대하여 100만 소방가족 일동이 수여한 감사패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을 위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다양한 활동에 대하여 100만 소방가족 일동이 수여한 감사패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소방청(청장 정문호)으로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4월 1일부터 전국 소방공무원 전원이 국가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그동안 이들의 근무 환경과 처우 개선을 위해 펼쳐온 이 구청장의 다양한 활동에 감사를 표한 것이다.

이 구청장은 서울시의원 의정활동 당시부터 꾸준하게 고위험과 스트레스, 열악한 근무 환경 등에 처해 있던 소방관들에 대한 처우 개선과 국가직 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New 소방 Go 챌린지’를 제안, 최초로 시작하여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에 대한 관심을 높였고, 서울시장을 대상으로 한 시정질문을 통해 서울시 차원의 선도적이며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기도 했다.

민선7기 성북구청장 당선 이후에는 주민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위한 법률안 통과에 무게를 실어왔다. 이 구청장의 이런 노력으로 타 지역에 비해 행정과 소방의 소통과 협력이 원활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감사패를 받은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방공무원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가직 전환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전의 각종 재난과 이번 코로나-19를 대응하면서 구와 소방서가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력해 45만 성북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해주시길 바란다”는 당부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