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콜센터 73개소 현장 점검…구청 직원과 1대1 매칭
영등포구, 콜센터 73개소 현장 점검…구청 직원과 1대1 매칭
지역 내 콜센터 73개소와 구청 직원 1대1 매칭해 지속 모니터링
사무실 환경 개선, 근무형태 관리, 위생․청결 관리 등 체계적 점검
사업장 전담자 지정 및 매뉴얼 수립 안내 등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0.04.0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권고에 따라 지역 내 콜센터가 책상 간격을 넓히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다.
구 권고에 따라 지역 내 콜센터가 책상 간격을 넓히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역 내 콜센터 73개소와 구청 직원을 1대1 매칭하며 빈틈없이 모니터링하고 있다.

콜센터는 좌석 간격이 좁은데다가 업무 특성상 감염에 매우 취약한 환경에 놓여 있다. 이에 구는 관리 지침을 수립하고 구청 직원 1명 당 콜센터 1곳을 전담해 유선 및 방문하도록 하며 △사무실 환경 개선 △근무형태 관리 △위생․청결 관리 등을 점검했다.

우선 구는 사업장마다 코로나19 전담자를 지정해 대응 매뉴얼을 수립하고 직원들에게 교육 및 전파하도록 했으며, 사무실 좌석 간격 확대, 다중 이용 공간 폐쇄 여부 등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직원 밀집도를 낮추고자 유연근무제 및 점심시간 시차 운영과 함께 자유로운 연차 사용을 권고하고, 위생 및 청결을 위해 손 소독제․마스크 비치, 주기적 환기, 시설 정기 소독 등을 하도록 조치했다.

이외에도 구는 일 2회 직원들의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을 확인하도록 하며, 의심 증상을 보이는 직원이 있거나 비상상황 발생 시 즉시 구 보건소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에 취약한 밀집공간인 콜센터를 지속적으로 현장 점검하며 밀착 관리하고 있다”라며 “산발적인 소규모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직장 내 2m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