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코로나19」대응상황
울진군「코로나19」대응상황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4.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울진군 1번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미확인 3명) 신상파악 완료

  ❍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지난 3월 20일, 1번 확진자의 버스 동승자 중 미확인 3명의 확인결과(4.6)
    ∙ 삼척에서 하차 2명은 서울거주자이고, 부구 하차 1명은 부산거주자로 확인되어 관할 보건소를 이관되었으며, 3명은 발현 증상이 없어 검사를 미실시함.

    ※ 울진군 1번 확진자는 현재까지 무증상 상태로 문경소재 서울대학병원인재원에 입소 중

2,울진군, 29일까지 재난 긴급 생활비를 신청 받습니다.

  ❍ 접수는 29일까지이며, 4월 3일까지 6,901건이 접수되었다.
  ❍ 지원기준에 해당되는 주민에 대해서는 전원 지급한다.
  ❍ 대상자는 기준 중위소득 85%이하 가구로, 올해 4월 1일자 기준 울진군에 주소를 둔 주민으로
    ∙ 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 우편, 이메일 신청과 경북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구비서류는 신청서와 신분증,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소득신고서 등이 필요하다.

❍ 오늘(4.6) 오전에는 일부 읍면에서 신청을 위한 대기줄이 있었으나, 오후부터는 10개 읍면 모든 접수처에서 대기 없이 신청할 수 있었다.

3,해외입국자 1명, 감염병 노출예방을 위해 교통지원

  ❍ 오늘(4.6), 감염병 노출 예방을 위해 공항에서 포항역까지 도착한 해외입국자 1명에 대하여 군(郡) 관용차량을 이용하여 자택으로 이송했고 2주간 자가 격리되며, 능동적 감시체제하에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 오늘(4.6)까지 총 2명에 대해 교통 지원을 하였다.
   ※ 해외 입국자는 입국 후 선별진료소에서 바로 검사를 실시한다.

4,고강도『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기간연장합니다.

  ❍ 최근 하루 신규확진자 규모가 100명 내외로 지속․발생함에 따라 정부에서는사회적 거리두기를 4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연장․운영하기로 발표했다.
  <4. 6. 집단 감염 위험시설 합동점검 결과>
  ❍ 문을 연 학원(20개소)과 교습소(5개소)에 대해 점검한 결과,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및 체온계 비치 등 준수사항 잘 이행하고 있었다.
  ❍ 소규모 자율예배를 진행 중인 종교시설(36개소)에 대하여 집회 중단(자제) 및 영상예배를 지속적으로 권장하고, 어제(4.5) 종교시설을 방문하여, 준수사항에 대해 점검한 결과 손 소독제 비치 등 대부분 잘 지켜지고 있었음.

  ❍ 영업 중인 체육도장(1개소), 헬스장(1개소), 당구장(15개소), 스크린골프장(12개소)은 준수사항을 대체적으로 잘 이행하고 있었다.
  ❍ PC방(10개소)과 노래연습장(7개소)을 방문하여 지도 점검하였다.
  ❍ 어제(4.5) 영업 중인 유흥시설 36개소에 대해『사회적 거리두기』참여권장과 준수사항 이행을 점검하였고, 영업 중인 유흥업소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준수사항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 군(郡)에서는, 2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실천 방안으로 별도의 민원상담실 운영과 점심시간을 3교대로 나누어 실시하고 있음.

♣ 군민 여러분! 힘들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

5,해외입국자 및 접촉자, 생활치료센터(구수곡휴양림)로 격리하였습니다.
- 해외입국자 4명,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 6명 등 총 10명 입소 -

  ❍ 정부에서 발표한 미국발 유학생 관리 강화조치로서,
    ∙ 울진군에서는 해외입국자 4명과 울진 1번 확진자의 접촉자 2명, 울진에 방문한 접촉자(수도권 거주) 4명 등 10명이 입소해 있음.
   ※ 오늘(4.6)까지 총 19명 입소 중 9명 퇴소
  ❍ 생활치료센터 입소자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위해,
    ∙ 울진군청 공무원 및 경찰이 24시간 상주 근무하고 있으며,
    ∙ 근무자와 입소자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폐기물 및 방역은 외부 전문업체에서 처리하고 있으며, 입소자의 식사는 주문한 도시락을 숙소 문 앞에 전달하고 있음.

6, 4.15 국회의원 선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투표 당일(4.15),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투표소를 출입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마스크를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 투표율 제고와 군민들이 안심하고 투표 할 수 있도록 (사전)투․개표소 및 부대시설에 대하여 소독을 실시합니다.
  ❍ 투․개표 종사자와 유권자는 마스크 착용과 투표소 입구에서 손 소독과 발열 검사 후 투표를 실시합니다.
   ※ 발열(37.5℃) 또는 호흡기증상 유권자는 임시기표소(일반 유권자와 별도 동선) 이동․투표

평해시장 민생 현장 점검
평해시장 민생 현장 점검
기성면청년회, 초등학교 방역
남울진농협 성금 전달
남울진농협 성금 전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