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는 넓히고, 마음의 거리는 좁히고 울진군, 코로나19 심리방역 집으로~ 배달
사회적 거리는 넓히고, 마음의 거리는 좁히고 울진군, 코로나19 심리방역 집으로~ 배달
자가격리자 대상 심리패키지 등기 배송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4.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심리방역 집으로~ 배달 갑니다 [사진=울진군]
코로나19 심리방역 집으로~ 배달 갑니다 [사진=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3일부터 지역 내 해외입국자 및 확진자 접촉자 등의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재난심리방역을 위한 심리패키지를 지원하고 있다.

자가격리자는 감염병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 등으로 심리적 불편감을 경험하고 사회적 활동 및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답답함과 우울감 등 심리적 문제가 발생되며 격리해제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회적 위축, 우울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심리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격리자들에게 컬러링북과 색연필, 정신건강 자가척도지, 감염병 스트레스 마음 돌봄 안내서 등이 담긴 심리패키지를 대면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등기배송 한다.

또한 격리기간 동안은 지속적인 전화 및 문자 상담을 통해 정신건강상태를 살피고, 발굴된 고위험군은 격리 종료 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등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진다.

전찬걸 군수는“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불안할 때 혼자 어려움을 겪지 말고 군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며 “지금의 위기 상황을 함께 하는 마음으로 이겨내자”고 말했다.

정신건강 상담은 울진군 재난정신건강지원단 (☎054-789-5037), 24시간 정신건강상담 (☎1577-0199)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