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자원봉사자, 산나물 기부를 위해 일월산을 누비다
영양군 자원봉사자, 산나물 기부를 위해 일월산을 누비다
관내 취약계층에게 산나물 기부
  • 장진석 기자
  • 승인 2020.05.2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산나물 기부행사 실시 [사진=영양군]
영양군, 산나물 기부행사 실시 [사진=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 관내 주민들이 중심이 된 자원봉사자 100여명은 5월 23일 일월산 정상 산나물 채취체험장에서 이웃사랑을 위한 산나물 기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매년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산나물 채취체험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채취한 산나물을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데 있다.

일월산 산나물 기부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일월산 쿵쿵목이 체험장에서 간단한 채취체험 교육을 받은 후 본인들의 배낭에 김밥, 생수를 넣고 산나물이 보이는 이곳저곳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뜯으며 다녔다.

산나물을 잘 모르는 사람은 잘 아는 사람을 따라다니며 일월산의 맑은 공기도 마음껏 마시고 기부할 만큼의 산나물을 뜯어 자연환경을 보존하려는 인식도 같이해 행사 의미를 더하였다.

영양군, 산나물 기부행사 실시
영양군, 산나물 기부행사 실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열심히 채취하여 기부한 산나물은 약 200kg 정도가 되었으며, 참가자들이 기부 한 산나물은 영양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실버봉사단을 투입하여 선별작업 및 포장을 해서 관내 취약계층에 골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작년까지는 외지인만 참가할 수 있었는데 금년은 특별히 주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채취한 산나물을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전달이 되어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행사에 참가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