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Magic(사운드매직) 니온인터내셔널 최영일 이사
SoundMagic(사운드매직) 니온인터내셔널 최영일 이사
대륙의 실수, 대륙의 명기 SoundMagic
  • 김재윤 기자
  • 승인 2015.08.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니온인터내셔널(사운드매직)

가성비로 최고의 품질을 말하다

(내외통신=김재윤기자)2005년 중국 심천에서 토니 쉬에 의해 설립된 SoundMagic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국내에선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가 나오기 전부터 ‘대륙의 명기’라는 별칭으로 빠른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다. 하이앤드로 넘어가며 급성장하고 있는 이어폰시장에서 꾸준한 연구개발로 입지를 다져나가는 SoundMagic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니온인터내셔널의 최영일 이사를 만나 브랜드 스토리를 들어보았다.

▲ 사진제공=니온인터내셔널(사운드매직)

세계가 인정한 기술력...가성비로 말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향잡지 ‘What hi-fi?’에서 2011년부터 4년 연속 별5개를 획득하며 가성비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SoundMagic의 이어폰은 세계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한국에 정착한 초기엔 중국제품이라는 선입관으로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제품을 사용해본 마니아층의 사용후기가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전파되며 뒤늦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선 ‘대륙의 명기’라는 칭호로 제품명 PL30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품질로 모든 라인의 제품이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 최 이사는 “본사 회장인 토니 쉬는 음향연구원 출신입니다. 그리고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매일 3시간만 자며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회장이 이렇게 연구를 하며 더 좋은 제품만을 생각하는데 성능이 나쁠 수는 없겠죠. 한국에선 정착초기에 선입관으로 고생했지만 이젠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들이 생겼습니다”라고 말하며 기술력이 최고의 무기임을 강조했다.

▲ 사진제공=니온인터내셔널(사운드매직)

SoundMagic의 음질을 경험하라

흔히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번들 이어폰은 저가의 저성능 이어폰이다. 하이앤드의 고급 이어폰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지금 듣고 있는 번들 이어폰의 음질이 얼마나 가벼운지 경험하게 된다. SoundMagic은 좋은 음질을 위해 주파수 대열 및 주파수 플랫에 신경을 쓰고 있다. 평균적으로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가성주파수의 범위는 20-20,000HZ이지만 성인이 되면서부터 40~15,000HZ로 좁혀들게 된다고 한다. 물론 이어폰의 주파수 범위가 넓다고 해서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넓은 주파수를 가지고 있는 고가의 이어폰들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안정성 때문이다. 즉 주파수 범위를 넓게 한다는 것은 그 주파수를 확실히 재생을 시킨다는 의미보다는 그 주파수 범위를 재생하면서 그 범위 안쪽의 주파수를 더 확실하게 재생시켜준다는 의미이다. 최 이사는 “좋은 음질을 위하여 모든 음역대의 소리가 골고루 들릴 수 있도록 주파수 플랫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음역대의 소리가 골고루 들리는 플랫상태가 되면 모든 음역대의 소리가 같은 음량으로 들리기 때문에 음악이 풍성하게 들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은 이런 부분의 기술력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음질을 듣기 위해 에이징 작업을 할 것을 꼭 당부합니다. 40%의 음량으로 1주일의 시간을 에이징 해주면 SoundMagic이 가지는 가장 고 퀼리티의 풍부한 음질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니온인터내셔널(사운드매직)

이어폰시장의 미래를 말하다

유선이어폰에서 블루투스로, 그리고 하이앤드로 넘어가는 추세이지만 아날로그의 감성을 잊지는 못할 것이다. 최 이사는 “아직까지 블루투스는 유선이어폰의 음질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유선을 뛰어넘는 제품이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충전이 필요 없고 언제든지 사용가능한 유선이어폰은 꾸준히 사랑받을 것”이라고 말하며 “브랜드를 떠나 시판되고 있는 모든 제품 중에 가장 최고의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음향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이 SoundMagic의 꿈입니다”라고 말하며 굳은 의지를 다졌다.

8월부터 하이마트 전국매장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는 SoundMagic은 새로운 신제품으로 더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국시장과 세계시장에서 더욱 성장해나갈 SoundMagic의 비상을 기대한다.

▲ 사진제공=니온인터내셔널(사운드매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