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 보고...아시아지역 확산 우려
中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 보고...아시아지역 확산 우려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6.02.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카 바이러스의 매개체로 알려진 이집트 숲 모기. 이집트 숲 모기는 다른모기와 달리 다리에 흰줄 무늬가 있다.9일중국에서도 소두증을 유발하는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보고되어 아시아 전역 확신이 우려되고 있다(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정옥희기자)중국에서도 소두증을 유발하는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보고됐다. 중국국가위생계획 생육위원회(NHFPC)는 9일(현지시간) 중국 중남부 장시성(江西省) 간저우시 간현에 사는 34세의 남성이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라고 발표했다.

이 남성은 광둥(廣東)성 둥관(東莞)시의 한 회사 직원으로 베네수엘라를 여행하던 지난달 28일 발열·두통 등 지카 바이러스 감염 증세를 보여 현지에서 진려를 받았다.

이후 홍콩과 광둥성 선전(深圳)을 거쳐 이달 5일 장시성으로 돌아왔다.

이 남성은 검역 과정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돼 6일부터 장시성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현재 간현 인민병원에서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이 남성의 체온은 정상이며 피부발전도 가라앉는 등 호전단계를 보이고 있다.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와 장시성 보건당국은 전문가단을 구성해 이 남성으로부터 지카 바이러스 표본을 채취해 분석 작업중이다.

지카 바이러스의 매개체는 이집트 숲 모기로, 늦겨울인 요즘은 모기가 활동하는 시기가 아니라서 외부에서 유입된 감염자를 통해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된 가능성은 아주 낮다.

한편, 중국 정부는 이 사례를 세계보건기구(WHO) 및 홍콩정부에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