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5월 25일까지 '안전한 학교 공모전' 접수

포스터, 웹툰, 수기 3개 부문...‘모든 아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학교 안전’ 주제

2018-04-03     송영은 기자

(내외통신=송영은 기자)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한창희)는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의 일환으로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진행해 총 3천814편의 응모작품 중 총 161편을 시상한 바 있다.

공모 기간은 4월 2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www.ssif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웹툰, 수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 5편, 최우수상 10편, 우수상 17편, 장려상 10편 등 총 42편을 선정하며 대상 및 최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은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교육부 및 희망하는 시‧도교육청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www.schoolsafe.kr)에 게재해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이 끝난 후에도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꾸준히 일깨우기 위해 제4회 캐릭터 부문 수상작을 SNS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하반기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