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0 일출봉 해맞이 행사 개최

안동시 녹전면 녹래리 일출봉에서 개최

2020-01-02     이장학 기자
안동시

[내외통신] 이장학 기자 = 안동시는 ‘2020 일출봉 해맞이 행사’가 녹전면 녹래리 일출봉에서 개최된다.

일출봉 해맞이 행사는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안동지회가 주관했다.

또한 새해 아침 6시 50분부터 일출암 지오 스님의 덕담, 시 낭송, 트로트 가수 신동의 축하 공연이 열리고, 권영세 안동시장과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의 새해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신년 메시지가 이어진다.

그리고 오전 7시 37분 장엄하게 솟아오르는 경자년(庚子年)의 첫 일출 참관과 함께 해맞이 객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2천20개의 신년 대박 소망 풍선 날리기와 통기타 가수 김이난의 축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추억을 담을 포토존 설치, 한 해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 달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아울러 일출암 신도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떡국 나누기’ 행사도 함께 열려 뜻깊은 해맞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수산에 자리하고 있는 전통사찰 일출암은 신라 때 창건한 암자로 예부터 일출암 신도들은 일출봉에 올라서 일출 모습을 보면서 마음의 수양과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기(氣)를 받았다고 전해 내려오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해맞이객들의 사고예방을 위한 철저한 안전 관리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해맞이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