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개최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개최
  • 김민아 기자
  • 승인 2016.03.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김민아기자)
(내외통신=김민아기자)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KIMES 2016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가 18일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국민보건 향상과 의료시례의 확대에 따른 의료기기 설비의 개선을 위해 개최됐으며, 국내의료기기산업의 기술개발과 국제교역을 더욱더 확대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이앤엑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의사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대만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의료기기를 전시했다.

특히, 동화C&M은 국내 최초로 필터주사기를 만들어 전시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화C&M은 최근 병원에서 발생되는 주사기의 감염 및 이물질 발생의 문제점을 착안해 필터주사기를 개발했다.

필터주사기는 유리앰플 개봉 시 발생되는 유리가루나 바이알 개봉 시 발생하는 고무가루를 걸려주며, 주사바늘의 끝이 손상되지 않은 새로운 니들을 사용해 환자의 통증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크레템은 약국에서 환자의 처방전에 따라 약을 조제할 때 자동으로 약을 분류하고 포장할 수 있는 기기를 선보였다.

크레템은 이 기기를 통해 맨손 조제로 인한 위생과 조제 업무 자동화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누리아이는 평소 눈이 자주 피로하거나 충혈되었을 경우와 자고 일어났을 때 눈꺼풀이 무겁고 잘떠지지 않는 경우 등에 치료할 수 있는 안구건조 치료기기를 선보여 누이아이의 체험 부스가 만석이 됐다.

그 밖에 피부개선을 위한 미용기기와 공기감염을 막아주는 살균기 등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는 3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김민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