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원-일터-학교 연계한 풍부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중구,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간담회 개최
지역자원-일터-학교 연계한 풍부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중구,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간담회 개최
중구진로직업체험센터, 21~22일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간담회 열어
2022 학교지원 프로그램 성과 공유 및 2023년 지원 방향 논의
지역자원-일터-학교 연계한 폭 넓은 진로직업 체험 기회 제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2.12.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중·고등학교 진로교사들이 21~22일 양일에 걸쳐 간담회를 열고 교류하고 있다.
                      중구 중·고등학교 진로교사들이 21~22일 양일에 걸쳐 간담회를 열고 교류하고 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21일과 22일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간담회를 열고 진로체험교육의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학교, 지역,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연2회 진로교사 간담회도 개최하여 학교 연계 진로체험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틀에 걸친 간담회에 각 학교 진로교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센터에서 진행한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학생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동국대 대학생 연계 심화진학 멘토링, 건축학교, 빅데이터 활용 교육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담당교사들과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학교별 2023년 진로사업의 주요 변화와 운영 현황도 들어보면서 내년도 진로교육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자원-일터-학교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온라인 진로박람회(시공간 제약없는 직업탐색 ) ▲별의별 프로젝트(지역일터 연계 도심특화산업, 4차산업, 문화예술관련 직업체험)▲청.진.기. 사업(지역내 일터와 연계하여 실제직업 현장 직업탐색)▲드림하이파이브(직업 현장 견학 및 전문가 멘토링)▲드림스쿨(관내 대학교 연계 전공 심층 탐색)▲진로 콘서트(명사 특강)▲진로 상담(진로 검사 및 자기 이해) 등을 통해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대한 깊이와 이해를 더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관내 진로교사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풍부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