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벤처·창업기업 2023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성남 벤처·창업기업 2023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1.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23’에서 ‘성남관’을 운영한다. 국가관 5개사, 스타트업 10개사 총 15개사의 참가를 지원하고 약 50여 개의 성남소재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 중 10개의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하여 성남 소재 기업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 박람회로 삼성, 구글 등 글로벌 대기업이 기업의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 각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혁신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첨단 기술 경연의 장이다.

성남산업진흥원은 TECH WEST의 베네시안엑스포 내 ‘성남관’인 유레카관에 10개사 국가관에 5개사 규모의 우수 기업의 참여를 지원하였다. 5개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성남글로벌융합센터, 기업지원허브, 킨스타워, 성남창업센터 등 관내의 주요 창업지원기관 입주 기업들이 다수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배출하였다.
 
성남관 참가기업 중 혁신상은 ▲아람휴비스㈜(정정일 대표 / AL Scalp Grader) ▲㈜엠마헬스케어(손량희 대표 / 인공지능 스마트 아기 침대 : 베베루시) ▲블루필㈜(김강남 대표 / 몬톤-프리미엄 IH가습기)이 수상하였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이번 CES를 통하여 “4차 산업 특별도시 성남”이라는 비전 아래 성남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