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金)테크 대신 다이아몬드 어떠세요!
금(金)테크 대신 다이아몬드 어떠세요!
롯데百, 3월 31일부터 ‘다이아몬드 특가전’ 진행…골든듀, 루첸리 등 11개 브랜드 참여
  • 민준상 기자
  • 승인 2016.03.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들이 골든듀 매장에서 다이아몬드 상품을 고르고 있다.(사진제공=롯데백화점)

(내외통신=민준상 기자)최근 국내외 금융시장의 불안과 위기설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다이아몬드에 대한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이아몬드국제시세사이트‘라파포트’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다이아몬드, 금 등 원자재의 투자 이익이 나스닥이나 다우존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이익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이아몬드의크기는 5캐럿(ct)으로, 가격이 10년간 131.4% 상승했으며 3캐럿은 94.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드바의 경우 사이즈가 커지더라도 g당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되지만, 다이아몬드의 경우 같은 등급일 때 사이즈가 클수록 가치가 높아 가격이 배가되어 책정된다.
 
롯데백화점의 다이아몬드 매출도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MVG 고객의 경우 3캐럿 이상 등급의 다이아몬드 구매 건수는 과거 5년 전보다 3~4배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3월 31일부터 4월 17일까지 골든듀, 몰리즈, 루첸리 등 11개 브랜드에서 ‘다이아몬드 특가전’을 진행하고, 3캐럿 다이아몬드 30점을 특별 한정기획 가격으로 선보인다.
 
‘골든듀’에서는 다이아몬드 나석 전품목을 5% 할인판매하며 행사기간 중 매 주말(금~일)마다 100만원 이상 구매시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샤링’, ‘몰리즈’, ‘프린세스’ 등 7개 브랜드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정주 롯데백화점 장신 수석바이어는 “다이아몬드는 골드바와는 달리 보관만 하는 재테크 수단이 아니라 평소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다이아몬드 행사는 재테크와 미를 추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