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체육행사 보조금 투명한 집행을 위한 교육 실시
순천시, 체육행사 보조금 투명한 집행을 위한 교육 실시
70개 체육단체 대상, 지방보조금 운영지침 설명회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2.1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0일 팔마경기장 내 올림픽기념관에서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체육회 및 체육종목단체 등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순천시 체육단체 보조금 운영지침 교육
순천시 체육단체 보조금 운영지침 교육

이날 교육은 체육회와 50개 종목단체, 장애인체육회와 18개 종목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산업과장이 강사로 나서 현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 강화와 부정수급 근절방침을 소개했다.

이어 지방보조금 관련 지방보조금법, 지방계약법과 예산회계제도 등에 근거한 보조금 집행 절차, 방법 등 지방보조금 운영지침을 설명했다. 

또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위한 계약집행, 검사․검수, 보조금 전용 통장과 카드를 통한 대금지급 방법 등을 설명한 후 담당공무원의 정산 검사 과정도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각종 체육행사를 주관한 단체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사항에 대한 질의와 답변 시간을 통해 보조금 집행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체육종목단체 관계자는 “그동안 보조금을 어떤 근거에 의해 어떻게 집행하여야 하는지 잘 몰랐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 보조금 집행 관련 교육을 통해 관련 법령은 물론, 집행과정에서 어떤 서류를 챙겨야 하는지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올해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물론, 크고 작은 체육행사와 함께 지역 곳곳에서 문화행사가 열릴 계획이다”면서, “많은 방문객이 지역 내 소비로 이어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친절한 손님맞이와 함께 바가지요금 없는 상거래, 청결한 환경 유지 등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